안녕하세요. 하이플럭스입니다.
대전광역시는 2호선 사업을 계속 진행하면서 사업의 이슈들로
계속되는 트램의 구간들과 구간들의 교통량으로
변화되는 이슈들 사이에서 드디어 2024년 착공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대전 2호선은 일반 트램에서 급전 방식을 사용하는 수소연료전지를 사용하는
수소트램을 사용하기로 확정되었습니다.
현대로템에서 개발한 급전 방식의 수소연료전지를 사용하는 수소트램이며
2호선은 45개소의 정거장과 1개의 차량기지로 운영될 예정으로
2028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수소트램의 장점으로 수소연료전지를 사용하여 수소탱크의 수소와 공기의 화학반응을
이용하여 전력을 동력으로 전환하여 사용하기에 외부 전기 공급하는 설비가
필요하지 않아 무가선 방식으로 주행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회 충전으로 227km를 운행이 가능하기에 장거리 순환을 하는데 안정적이고
배터리는 고압 충전 시설이 필요하지만 수소연료탱크는 안전하기에
운행함에 있어서 큰 장점을 또 가지고 있습니다.
도시형 수소트램은 또 다른 친환경 시작과 대중교통에
새로운 변화를 주는 사업으로 추진 중입니다.
대전의 수소트램으로 대중교통을 시작을 준비 중에 평택시에서는
국내에 첫 수소교통복합기지가 준공되었습니다.
수소교통복합기지는 평택시, 평택항만공사, 한국가스기술공사 등의 협력으로 만들어졌으며
수소교통복합기지에서는 물류트럭, 카캐리어, 하역장비 등을 충전할 수 있는
대용량의 수소충전시설이 구축되어 있고 근거리에 있는 수소 생산 시설과
배관을 연결하여 수소의 운송비를 줄여서 수소연료 값을 줄일 수 있게 하였습니다.
수소충전시설 외에도 수소모빌리티 스타트 업 운영을 지원하고 편의 시설의 구축하여
이용하는 고객들이 이용하여 쉴 수 있게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각 지역들의 수소 사업들이 발전하면서 수소경제의 능력은 올라가고
국내 수소인프라의 구축들로 수소의 가격은 조금 더 낮춰 에너지 사용의
선순환이 되는 사회가 앞으로 구축되길 기대합니다.
하이플럭스에서는 수소충전소용 밸브를 KS인증을 받아 고압으로 다루어야 하는
유체와 기체를 다루는 고압 제품들을 개발하여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압부터 고압까지 다양한 사양별 제품군이 있고 각 제품에 쓰이는 악세사리류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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