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까지는 수소충전소에서 아직까지 안전성 때문에 '안전교육을 받은 충전원'이
충전시키고 셀프 충전은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데
산업부에서 셀프 수소충전소 운영 방침에 대해 실증특례를 승인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 2022년 제2차 산업융합 규제특례 심의위원회를 서면으로 개최하고,
이번 실증 특례에서 '셀프 수소충전소 구축 및 운영'
이 실증 특례는 2021년 코하이젠 등의 실증특례 승인 안건과 동일하다고 합니다.
한국가스공사가 충전원 없이 운전자가 직접 수소를 충전할 수 있는 셀프 수소충전소를 운영하기 위해
실증 특례를 신청했습니다. 가스공사에서는 5월부터 운영되는 대구 신서동 수소충전소에서
셀프 충전이 가능한 충전소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수소 경제 활성화에 셀프 충전은 도움이 많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셀프 수소충전소들이 생겨 충전을 쉽게 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현 진행 중인 충전소 후기들도 부주의 이야기가 많습니다.
흡연부터 충전기들을 마음대로 건들고 만지는 사람 등등
안전하게만 이용하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사소한 잘못들로 큰 사고가 날 수도 있습니다.
위 같은 일이 일어나지 않게 안전한 셀프 수소충전소 운영을 위해
안전 관리, 안전교육 등이 필요하고 관계 부처에서 안전성 평가, 셀프 충전 법 교육, CCTV, 주의사항 등
교육 및 안전장치를 준비해야 합니다.
해외 국가들 중 소소 충전소를 운영하는 미국, 독일, 프랑스 등 여러 국가 중
20개 국가가 셀프 충전을 허용중 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보다 유럽에서는 더 편리하게 셀프 충전을 사용한다고 하니
앞으로 셀프 수소충전소가 확산되면 운영비용도
절감하여 경제적 효과가 있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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