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이플럭스입니다.
수소에너지를 운반에 있어서 기체로 할 때는 최대한 압축하여 많은 수소
운송하는데 더 좋은 방법으로는 수소를 액화하면 훨씬 더 많은 양을
같은 용기에도 많은 양을 담을 수 있기에 액화수소를 만드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첫 액화수소충전소가 개소했다고 합니다.
액화수소충전소가 국내 첫 개소를 하여서 수소연료를 기체로 보관하였지만
기존 충전소들과 달리 액화수소로 보관하고 충전할 때에는 형태와
변화되면서 압력도 올라가면서 충전 속도도 올라갑니다.
평소 수소 충전 시간보다도 시간이 반으로 감소되어 버스 기준 1대 충전 시
40분가량 걸렸지만 지금은 약 20분가량으로 줄어들어 하루 최대 120대의
수소버스 충전이 가능하여 앞으로 액화수소 충전 장치도 280기를 설치 계획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국내 수소연료차 승용차로 현대자동차의 넥쏘가 있는데
첫 모델이 나오고 수소연료전지의 기술도 발전이 많이 되었고
수소충전소도 늘어나면서 수소자동차도 계속 기술 개발들을 늘어나고 있습니다.
넥쏘도 현재의 수소연료전지 부분을 연장된 개발을 하면서
넥쏘의 새로운 모델은 내년쯤 출시한다고 합니다.
2018년에 첫 출시를 한 수소전기차 모델이 약 7년 만에
새로운 출시를 앞두고 있어서 변화된 넥쏘를 소비자들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수소 승용차 모델들을 선보이고 있는데
bmw에서는 고성능 12기통 수소차를 선보이고 시승식도 하였습니다.
수소연료전지로 구동하는 iX5 하이드로젠 모델도 추가로 선보이며
새로운 모델을 소개하고 자동차 기업인 BMW에서도 재생에너지의 발전과
탄소제로를 위해 에너지 생태계도 전환될 것이라고 이야기하였습니다.
수소차는 충전이 제일 중요시 하고 있는데 안전성이 제일 중요하지만 충전시간도
중요한데 3~4분 정도의 충전시간으로 전기차보다도 짧은 충전시간을 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앞으로 변화되는 수소충전소로 액화충전소들이 늘어나고
수소충전 시간도 줄어드는 만큼 수소차의 발전과 공급도 늘어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이플럭스에서는 수소와 같은 친환경 에너지, 고압으로 다루어야 하는
유체와 기체를 다루는 고압 제품들을 개발하여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압부터 고압까지 다양한 사양별 제품군이 있고 각 제품에 쓰이는 악세사리류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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