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이플럭스입니다.
여행 시 자동차를 제일 많이 이용하지만 해외여행이라면
당연히 비행기를 이용하게 됩니다. 우리가 해외여행 시 이용하는 비행기는
화석연료를 사용하는 만큼 엄청나게 탄소가 엄청 배출되는데
탄소를 줄일 수 있다는 연료가 있어 오늘은 새로운 항공연료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새로운 대체에너지로 수소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재생에너지 연료로 항공연료 SAF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속가능 항공연료 SAF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탄소 절감에 확연히
보이는 효과가 뛰어난 항공연료입니다.
교통수단은 자동차, 기차, 비행기 등이 있습니다.
화석연료를 사용하기에 이용 시 이산화탄소를 배출을 하게 됩니다.
1km 이동으로 자동차는 158g 배출되고 기차는 14g을 배출 합니다. 비행기는 무려 285g의 탄소를 배출합니다.
비행기는 다른 교통수단 보다 무거운 기체를 띄워야 하기에 많은 양의 연료를 소모하며 탄소를 배출합니다.
지속가능 항공연료 SAF란? 화석 연료를 대체하는 항공연료를 말합니다.
SAF 연료는 식용유, 생활 폐기물, 폐기가스 등으로 만드는 항공연료로 대체적으로
바이오 대체 원료를 사용해서 만들어 생산과 소비 두 과정 모두 탄소 배출을 감소 시키는 특징이 있습니다.
사용 시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최대 80% 정도 줄어든다고 합니다.
환경적인 면에서 좋은 SAF 연료는 문제가 아직 있습니다.
생산에 있어서 등유보다 적게는 2배 많게는 5배까지 비싸기에 사용이 부담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공급 인프라를 늘리고 정유기업들도 생산과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인프라를 구축을 하고 있으며,
완벽한 연료 전환은 빠르게 진행되지 못하지만 앞으로 변화는 꾸준히 있을것 입니다.
미국의 경우 폐기물 바이오연료 생산에 3,450만 달러를 지원하고
추가로 바이오연료 생산 확대에 5,900만 달러를 추가 투자 한다고 합니다.
유럽연합은 2050년까지 항공연료를 최소 85%를 비중을 목표로 규칙을 설립하고,
영국 정부는 2023년까지 SAF 사용을 10%까지 증가 전력을 발표하였습니다.
일본에서도 2030년까지 항공연료 10%를 친환경 대체 연료로 교체를 목표로 탄소 줄이기를 하고 있습니다.
각 국가의 노력으로 항공에서도 탄소 배출이 빠르게 줄어들었으면 합니다.
탄소를 줄일 수 있는 새로운 연료 생산도 계속하여 발전 중이고
수소에 대한 인프라도 계속하여 발전 중에 있습니다. 환경적인 전기에너지도
전기차 충전 인프라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충전소를 늘린다고 합니다.
앞으로 탄소중립은 우리 삶의 필수적입니다.
하이플럭스에서는 수소와 같은 친환경 에너지, 고압으로 다루어야 하는
유체와 기체를 다루는 고압 제품들을 개발하여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압부터 고압까지 다양한 사양별 제품군이 있고 각 제품에 쓰이는 악세사리류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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