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수소산업을 발전을 하기 위하여 열심히 노력 중입니다.
많은 나라 중에서도 독일이 빠르게 준비 중에 있습니다.
독일은 과연 어떠한 준비들을 하고 있을까요?
철강, 화학, 자동차, 항공, 조선, 식품 등 여러 분야에서
그린 수소 산업을 계속 준비하고 있습니다.
해상풍력발전에 있는 북해와 인접한 지역이 유리한 위치에 있으며,
수소 수입 능력을 확장하려 하고 12개 이상의 항구가 있고,
수소 저장의 운송에 최적의 여건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독일의 HY4가 수소에너지를 기반으로 한 항공기로 수소 동력을 이용하여
사람이 탑승하여 비행에 성공한 사례도 있습니다.
수소연료전지를 사용하여 저온 수소연료 시스템을 구동하게 되는 하이브리드 프로젝트를
연구 개발을 하고 있으며, 무게를 절약하기 위해 수소는 두개의 탄소 탱크에
5,800psi 이하의 압력으로 저장됩니다.
최대 비행거리는 1,500km 정도의 예상 거리를 이동할 수 있다고 합니다.
독일에서는 첫 수소 열차를 운행을 하기도 했습니다.
실험 운행을 하여 실증하는 사업이 아닌 상용화를 실시 한 것입니다.
최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이 있으면서 러시아의 천연가스를 가지고
유럽 국가들을 가스 보급에 문제를 겪게 하고 있지만
독일이 수소에너지의 여러 분야의 상용화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코라디아 아이린트는 1회 충전으로 1,000km를 달릴 수 있고, 열차의 최고 속력은
시속 140km까지 속도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미 2년 정도의 시험 운행을 진해하고 상용화를 실시 한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기업인 현대에서도 독일에 수소연료전지트럭을 공급합니다.
스위스, 독일에 공급 후 다른 유럽국가에도 공급을 확대해 갈 것입니다.
이렇게 독일에서는 수소를 빠르게 사용화에 접하고 있습니다.
수소와 같은 기체에너지는 고압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이플럭스의 제품은 유체, 기체 할 것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다양한 고압이 사용되는 분야에서 하이플럭스의 제품들은 사용되고 있습니다.
믿고 사용할 수 있게 항상 연구 개발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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